제목 : 무선랜 검색 프로그램 WiFiFoFum~

작성자 : 모루하나

날짜 : 2006-01-12 오후 6:38:00


보통 인터넷을 사용해야 할때 네스팟 존으로 신속히 이동하여 무선랜을 켠다음 사용할 수 있으나
네스팟 존이 아닌 곳에서 사용을 해야할 경우 근처의 사설AP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이런 경우 네스팟 CM를 실행하고 근처에 AP를 검색하거나 Pocket WiNC 등을 사용할 수 있으나
포켓윈시의 경우 상용프로그램으로 정식으로 등록하지 않으면 사용상의 제약을 받을 수 있다.
(물론 AP검색용기기를 사용하거나 PC방을 이용하면 되지 않냐고 하실 분들은 미리 이 글을 읽지 마시길~~ ^^)
이런 경우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발견되어 소개할까 한다.

프로그램명 : WiFiFoFum

설명 : 원래 5450용으로 개발된 것으로 알고 있으며 레이더의 형식으로 주변의 AP를 검색할 수 있다.
옵션설정에 따라 검색된 AP의 상세내용도 파악할 수 있으며 레이더에 가까우면 신호가 높고
멀 수록 신호가 낮아지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이제 간편하게 AP를 검색해 인터넷을 즐겨보자~

설치방법 :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적당한 폴더에 압축해제한 후 이 폴더를 통째로 페가의 매직앤스토어로 복사하면 설치는 완료된다.

삭제방법 : 설치 프로그램형식으로 지원되는 것이 아닌 만큼 필요가 없어질 경우에는 그냥 복사했던 폴더를 삭제해주기만 하면 된다.

다운받기 : http://www.fingertool.com//ping_pda/userpds_board.asp?idx=38&cmd=content



* 그린비 내용추가...


*첨부 파일을 다운 받아도 된다.

WiFiFoFum 1.3.1.zip

압축을 풀면 [WiFiFoFum 1.3.1] 폴더가 생기는데 PDA의 어느 곳에나 복사해서 사용하면 된다.

내 경우 저장소카드(SD CARD)에 복사했다.

그런 후 WiFiFoFum.exe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끌어서

"\Windows\시작 메뉴\프로그램"에 바로가기를 만들어 두고 사용중이다.

처음 실행하면 경고창이 두번 뜨는데 두번 모두 'OK"를 누르면 실행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