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때깔 쥑이네~ 휴~ ㅡㅡ;;
열심히 일해봐? 덴장... ㅡㅡ;;;;;;;;;;;
자금 압박으로 오랫동안 지지부진했던 베이비 람보르기니 프로젝트(L140)는 아우디 인수와 함께 활기를 띄기 시작했다. 지난해 제네바 오토살롱에서 정식 발표된 가야르도는 무르시엘라고처럼 18세기에 시작된 가장 유명한 스페인 투우 소 혈통에서 이름을 따왔다. L140 프로젝트 시작 당시에는 카운타크를 디자인했던 마르첼로 간디니가 스타일을 담당했지만 지금의 가야르도는 이탈디자인 작품이다. 무르시엘라고와 많이 닮았으면서도 보네트 양옆에 달라붙은 긴 램프와 거대한 흡기구 등이 새롭다. 다만 도어는 일반적인 힌지를 썼다. 아우디 기술로 완성된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의 미드십에는 새로 개발된 V10 5.0X DOHC 500마력 엔진을 얹었다. ‘e-기어’라 불리는 람보르기니 최초의 세미 AT(6단)도 눈에 띄는 장비. 4WD 시스템은 보통 때 앞뒤 30:70으로 토크를 배분하다가 오르막이나 급가속 때는 뒤로 최대 80%까지 배분율을 높인다. 가야르도의 목표는 지금까지 모델이 없어 대응하지 못했던 페라리의 360 모데나, 포르쉐 911 터보와의 경쟁이 첫 번째, 그리고 모델 라인업의 다양화다. 하지만 최고시속 309km에 0→시속 100km 가속 4.2초의 고성능은 무르시엘라고를 위협하기에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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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MBORGHINI 자동차 역사(모델순)
1963 350 GTV 3464cc V12
1965 3500 GTZ 3929cc V12
1966 400GT 2+2 3.929cc V12
1967 Miura P400 3.929cc V12
1969 Islero 400 GTS 3.939cc V12
1969 Miura P400 S 3.929cc V12
1972 Jarama 400 GTS 3.929cc V12
1973 Countach LP400 3.929cc V12
1978 Countach LP400S 3.929cc V12
1981 Jalpa 3485cc V8
1995 Cala 3900cc V10
1996 Diablo SV-R 5707cc V12
1999 Diablo GT 5992cc V12
1999 Diablo VT Roadster 5707cc V12
2000 Diablo GTR 5992cc V12
2000 Diablo VT 6.0 5992cc V12
2001 Diablo VT 6.0 SE 5992cc V12
2002 Murcielago 6192cc V12
2003 Gallardo 4961cc V10
2003 Murcielago 40th Anniversary 6192cc V12
2003 Murcielago Barchetta 6192cc V12
2004 Murcielago R-GT 6000cc V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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