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뎌 신혼여행~ 으흐흐~







마라도~
우리나라 최남단이다.
동남아 다녀 왔다고 뻐기지 마라. 마라도는 돈 많아도 가기 힘든 곳이란다.
제주도 신혼여행 3박4일 동안 바람이 잔잔했다는 *^^*
오키노도리시마섬이 대한민국 최남단이 되는 그날을 위해~

여기서 잠깐... ㅋㅋㅋ

오키노도리시마섬은 일본의 영토야욕이 만들어낸 섬으로...

도쿄에서 무려 1,700여㎞ 떨어진 일본 최남단의 오키노도리시마(沖鳥島)란 섬이 있다.
최고 높이 2.7m인 이 섬은 유엔해양법협약에서 일단은 섬으로 인정받았으나 만조 시에는 물에 잠겨 보일듯 말듯 한 상태였다.

일본은 1987년 이 섬에 대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수면에 드러나는 바위가 줄어드는 사실을 확인했다. 이에 일본 건설성은 재해복구라는 명목으로 바위를 고정하는 공사를 실시했다. 바위 위를 1만 개의 소파(消波·삼발이)블럭으로 둘러싸고 콘크리트로 고정시키는 대공사를 진행했다. 약 400일 동안, 연인원 8만 명을 동원해 285억 엔이나 쏟아 부었다. 이렇게 해서 일본은 이 섬을 기점으로 200해리 배타적 경제수역을 유지할 수 있었다.
이에 비해 독도는 섬의 형태조차 제대로 유지할 수 없었던 오키노도리시마와는 비교할 수도 없는 확실한 섬이다.




과천 서울랜드~ ㅋㅋㅋ 신혼 때 저러고 놀았다우~ ㅋㅋㅋ



역시 신혼 때~



어깨에 손 올리니까 기절하는 막내 처재~ 이땐 고삐리 때 ㅋㅋㅋ



연곡 해수욕장~
친구랑 선배가 여기서 장사를 한다길레 놀러 갔을 때~ ^^



누구 결혼식 때더라?



여기가 외도인가보다~ 쩝~ ㅡㅡ;

,